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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식

2024년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기간 대상

by 평사부 2024.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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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안녕하세요 평사부입니다. 2024년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과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근로장려금의 신청 조건, 방법, 지급시기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저소득 근로자가 경제 활동을 지속하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세제 혜택입니다.

     

    근로장려금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조건을 충족한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자격요건

    •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 또는 배우자 ( 사업소득이 없거나 있더라도 근로소득이 사업소득의 50% 이상)

    소득요건

    부부합산 총소득이 아래 기준금액 미만

    • 1인 가구 : 1,500만 원
    • 2인 가구 : 2,400만 원
    • 3인 가구 : 3,000만 원
    • 4인 가구 : 3,600만 원

    자녀 수에 따라 기준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재산 요건

    가구원 모두의 재산 합계액 2.4억 원 미만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인터넷 신청

    • 국세청 홈택스 또는 정부 24 홈페이지
    • 로그인 -> 근로(자녀) 장려금 메뉴 선택 -> 요건 확인 -> 연락처 및 환급계좌 등록

    전화 신청

    • 국세청 ARS 전화 1544 - 9944
    • 주민등록번호 및 개별인증번호 입력 후 안내에 따라 진행

    방문 신청

    • 주소지 관할 세무서
    • 신분증, 총 급여액 입증서류, 재산입증서류, 전세(임대차) 계약서 등 준비후 
    • 서류 작성 후 제출

    근로장려금 신청 시기 및 지급 시기

    근로 장려금 신청 시기

    • 근로소득만 있는 자 : 반기 (9월 1일 ~ 15일) 또는 정기 (다음 해 5월 1일 ~ 31일)
    • 사업소득이 있는 자 : 정기 신청만 가능
    • 기한 후 신청 : 다음 해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근로 장려금 지급 시기

    • 반기분: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
    • 정기분 : 9월 말까지
    • 기한 후분: 4개월 이내에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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