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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리티지 마케팅이란? heritage marketing
헤리티지 마케팅은 기업과 제품의 오랜 전통 및 역사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유산', '상속'의 의미를 담고 있는 heritage(헤리티지)와 marketing(마케팅)의 합성어로 최근 급증하고 이쓴 신흥 명품 브랜드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기존 명품업체들이 기업이나 제품의 전통이나 오랜 역사를 마케팅을 활용한 것을 말한다.
전시회, 박물관, 히스토리북 등을 통해서 고객들에게는 색다른 경험과 역사적인 명품인 것처럼 브랜드와 기업의 이미지를 부각해 판매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활용된다.
헤리티지 마케팅의 사례
- 코카콜라
무려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을 제공한 코카콜라는 100주년을 맞이해 2000년대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헤리티지 한정판을 판매하였다. 한정판 에디션이 출시되자. 중고거래로 높은 가격에 팔리는 등 빈티지스러운 감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 하리보
곰젤리로 유명한 하리보는 2020년 100주년을 맞아 골드베렌 전 세계 곳곳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또한 하리보의 탄생부터 100주년까지의 이야기가 적혀있는 도서관부터 축제 콘셉트로 화려하게 꾸며진 전시공간을 마련해 방문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 빈폴
2019년 패션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1989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1989년도의 사진, 그래픽 디자인이 반영된 반팔티셔츠로 딱 1989개씩만 한정판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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