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지식

광고의 법칙 마케팅 기법 3B법칙이란?

by 평사부 2024. 2. 18.
반응형

3B법칙이란?

3B법칙은 아기(Baby), 미인(Beauty), 동물(Beast)을 광고의 주목률을 높이기 위해서 3B를 고려해서 광고 메시지를 제작하는 법칙을 말한다.

 

아기(Baby)

아기를 보기만 해도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엄마미소, 아빠미소라는 단어를 만들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아기는 호감을 주는 존재입니다.

이를 광고에 접목시킨 것을 3B법칙 중 baby전략입니다.

많은 광고들에서 종류에 상관없이 아기를 등장시켜서 친근한 이미지와 선한 느낌을 주는 광고를 많이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미인(Beauty)

예쁜 연예인들을 등장시키는 광고들이 3B법칙 중 Beauty전략입니다.

소주광고나 화장품, 향수 샴푸광고 등에서 시기에 가장 주목받는 연예인을 등장시키는 광고들이 많이 보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에 많이 등장하는 편입니다.

 

동물(Beast)

동물이 등장하는 광고들이 3B법칙 중 Beast전략입니다.

대표적으로 코카콜라의 북극곰을 예로 들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많은 광고에서 동물들을 등장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애완동물, 반려묘, 반려견등의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더욱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동양권에서는 호감의 순위가 어린이> 미인=동물이지만 서양권에서는 동물>>>미인> 어린이 순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지침일 뿐 상품 종류, 대상고객, 브랜드에 따라 3B법칙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경우 또한 많습니다.

 

 

정리

광고계에서 호감도가 높은 아기, 미인, 동물을 이용해서 마케팅에 사용하고 있지만, 상품 종류와 대상, 브랜드에 따라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3B를 포함시킨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