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회사이고 무슨 펀더멘탈 투자매력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적으로 제 생각일 수도 있고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고 종목추천이나 매수 타이밍을 알려드리는 게 아닌
그냥 정보전달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기차는 최근에 새롭게 나온 차량이 아닙니다
1832년에 처음 전기차가 개발되었고 1884년에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내연차는 1885년에 상용화를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더 오래되었다고 볼 수도 있죠
하지만 내연차와 전기차의 경쟁에서 전기차는 단점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치명적인 부분은 충전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점점 경쟁에서 멀어졌고 지금까지 오다 내연차의 치명적인 단점이 나옵니다
바로 환경문제가 점점 심해져서 지금처럼 전기차가 주목받기 시작한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이 환경문제에 대해서 주목하고 있고 대부분의 나라가 2035년까지
내연차의 수를 줄이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우리나라만 봐도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세제혜택이나 도움이 되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2020년 2.7% 2025년 10% 2040년 58% 로 점점 전기차를 점유율이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35년이 되면 내연차가 전기차 생산량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테슬라는 어느 정도 위치에 있을까요?
압도적인 1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테슬라는 184,800대를 판매했습니다
폭스바겐의 경우 1만 5500대 를 판매했습니다
판매량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율주행(FSD)
차량 자율주행은 총 6단계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레벨 0 비자동화
운전자가 모든 것을 직접 제어하는 자동적으로 제어해주는 장치가 아예 없는 수준
레벨 1 운전자 지원 보조
카메라, 센서 속도, 방향을 조금씩 보조 및 제어
차선이탈 경보장치, 충동 경고 시스템 등
전체적인 자동차는 운전하고 제어하는 것은 운전자
레벨 2 부분 자동화
특정 조건에서 차량 제어
커브 조향 차간 간격 등 보조 수행
운전자가 항시 모니터링하며 시스템 에러나 인지를 못하는 경우 운전자 즉시 개입
레벨 3 조건부 자동화
위험시 운전자 개입
주행 제어, 변수 감지
어느 정도 자율주행이 가능하지만 어느 정도의 운전자의 대비가 필요
레벨 4 고도 자동화
특정 구간 완전 자율주행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운전자의 개입이 거의 불필요
레벨 5 완전 자율주행
운전자가 없어도 되는 수준
완전한 자율주행
탑승자는 목적지만 입력
대부분의 상용화된 자율주행능력은 레벨 2 정도에 해당합니다.
미래에는 완전 자율주행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차량이 더 이상 지금의 운전 수단으로 보기는 힘든 상황이 됩니다
시간, 공간, 행동의 제약이 사라집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안에서는 여가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운전하는 동안 회사 업무를 보거나 여러 명이서 회의를 하거나
TV를 보거나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잠을 잘 수도 있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공유시스템을 만들어 운전을 하지 않는 동안
자율주행 택시를 운영해 차주에게 수입을 가져다줄 수도 있습니다
테슬라가 가장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으나
가장 정보 즉 데이터가 많으냐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테슬라는 지금 팔린 자동차 즉 세계적으로 널리 퍼져있는 테슬라 자동차가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도로를 주행하면서 테슬라 회사에게 보내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정보량 빅데이터가 핵심이기에
얼마나 많은 변수 도로 상황 등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테슬라가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다음엔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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