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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평사부입니다. 오늘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가 무엇인지, 발급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목차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지방세 과세 및 납부실적을 증명하는 서류(문서)입니다. 이 서류는 세목에 대해 지방세 부가사실을 증명할 때 사용됩니다.(세목은 세금의 종류를 말하며, 재산세, 주민세, 등록면허세, 자동차세 등입니다.)
즉, 다시 말해서 재산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의 세금 납부 상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류(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필요한 경우
- 대출 연장
- 부동산 매매
- 부동산 임대
- 신용대출
- 담보대출
등등 의 경우에 사용합니다. 부동산 임대를 하게 되면 세입자가 원할경우가 있을 수 있고 대부분 대출을 진행하거나 연장할 때 금융기관에서 요청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 관할 주민센터나 구청에서 발급
관할 주민센터나 구청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 발급 수수료 800원) 본인이 직접 가지 못하는 경우에도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있다면 발급가능합니다. -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주민센터, 구청,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 400원) 무인발급기의 위치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발급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 정부 24 홈페이지나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정부 24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발급 수수료 x)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2. 로그인 (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3. 가운데 검색창에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을 검색합니다.
4. 검색되는 '세목별 과세증명' 옆의 발급하기를 눌러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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