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인드

주식투자 마인드 - 주식투자을 하면서 손해 볼수있다는것을 명심해야한다.

by 평사부 2021. 8. 13.
반응형

주식을 투자하면서 항상 손해도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며 

만약 항상 이득만 볼 수 있다면 아무도 은행에 돈을 맡기거나 다른 곳에 투자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완전한 초보자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처음 시작할 때 배운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이 어떠한 것을 배울 때 쓸 수 있는 돈만큼만 가지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신경 쓰이는 금액도 아니고 그렇다고 너무 신경 쓰이지 않는 금액도 아닌 그 정도 금액으로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개인마다 이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얼마로 시작하라라고는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무엇인가 배울 때 한 달 학원비 정도로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자격증을 위해 학원에 등록하는 비용이나 기타를 배우기 위해 기타를 사는 비용+교습비 정도로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이 비용은 무엇인가 배울 수 있다면 쓰셔도 상관없는 정도의 돈일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마음이 너무 쓰이지도 너무 안 쓰이지도 않는 돈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주식은 분명히 위험성이 있는 투자처입니다. 손해를 볼 수도 있다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손실을 봐도 허용 가능한 범위를 생각해두시면서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장기간 동안 사용될 일이 없는 여유자금으로 투자하셔야 합니다. 갑자기 사용될 일이 있는 돈으로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원하는 날에 제대로 사고팔고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본인이 좋은 기업을 골라서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당장 며칠은 주가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의 주가를 보는 것이 아닌 5년, 10년 그이 상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이지 "당장 내일 얼마가 오를 거야"라는 생각은 좋은 투자방법이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오르는 주식도 없지만 계속해서 떨어지는 주식도 없습니다. 항상 오르고 내리고 반복하면서 점점 기업의 가치에 맞게 위치하는 게 주식입니다. 하루의 주가를 보며 일희일비하는 것은 본인에게 너무 힘든 일일 겁니다. 그리고 만약 좋은 기업을 찾았다면 주가가 떨어지면 좋아해야 할 상황 아닌가요? 좋은 기업의 주식을 더 싸게 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올랐으면 하는  주식이 아니라 떨어졌으면 하는 주식을 사라 고합니다. 지금의 주가가 너무 높아 주가가 떨어지면 사야지 하는 주식을 사라는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댓글